한국장학재단, 중견기업 청년인재 채용 활성화와 취업 상담 프로그램 지원을 위한 MOU 체결

배짱콘테스트 0 145 05.25 17:08

  ◆ 한국중견기업연합회와 한국고용정보원과 업무협약 체결

  ◆ 청년 취업고민 해결과 기업·구직자 간 미스매치 해소에 기대



ad30ecbef8da53477b0c71625af38a35_1621930048_811.jpg
<한국장학재단 이정우 이사장(왼쪽 2번째), 한국중견기업연합회 반원익 부회장, 한국고용정보원 나영돈 원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이정우)은 5월 24일(월) 한국중견기업연합회(회장 강호갑, 이하 “연합회”), 한국고용정보원(원장 나영돈, 이하 “정보원”)과 더존을지타워 다빈치홀에서 중견기업 청년 인재 채용 활성화와 온라인 취업 상담 프로그램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중견기업연합회와 IBK 기업은행이 공동 주관하는 「2021 중견기업 일자리 박람회」 개막식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장학재단과 연합회, 정보원은 각 기관 일자리 플랫폼을 이용한 양질의 중견기업 일자리 창출, 청년 채용 활성화, 청년 진로와 취업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우수 중견기업을 현장실습 참여기업으로 추천하여 양질의 일자리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대졸·고졸 청년을 대상으로 워크넷, 청년센터, 고졸취업지원관(가칭) 등 각 기관에서 운영 중인 일자리 플랫폼을 연계 협력하며, 청년 대상 취업·진로 관련 전문 상담과 교육 프로그램을 상호 추진하여 청년 취업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전문 상담과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청년들의 고민을 해결하고 취업역량을 강화하여 기업-구직자 간의 미스매치 해소를 위해 노력한다는 측면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이정우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은 “대졸·고졸 취업 희망 청년을 지원할 수 있는 기관 간 연계가 형성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협약이 청년 취업 경쟁력 강화와 취업 활성화의 마중물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반원익 한국중견기업협의회 상근부회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중견기업에 대한 청년들의 인식이 개선되고 중견기업에 많은 우수 인재들이 지속적으로 유입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나영돈 한국고용정보원장은 “우수 중견기업에서 제공하는 양질의 일자리가 청년층에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고용정보원이 보유한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해 돕겠다”라고 밝혔다.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