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 정보

공모요강
응모분야
광고/마케팅
응모대상
제한없음
시상내용
기타
상세정보
주최 브릿지메이트
주관 풀랩
접수기간 2020-11-17 ~ 2020-12-01
공모전명 브릿지메이트: 직무경험프로젝트 (PB상품 세이즈 마케팅)
이메일 bridgemate@naver.com
상세내용

✔브릿지메이트란?✔

: 기업의 아이데이션 or 직무 기획과 관련한 과제를 취준생 청년들을 대상으로 직무교육과 멘토링을 제공하여 기업 과제를 해결하는 프로젝트입니다! 프로젝트 이후 우수인재로 채택시 참여기업의 취업연계 기회를 제공합니다!


✔기업소개✔


: 주식회사 애즈위메이크는 9,900원 이상 주문하면 배달팁 0원, 오후 5시주문도 3시간 이내 당일배달하는 어플리케이션 큐마켓을 운영하고 있습니다.우리는 마트에 IT기술을 더하여 “더 빠르고” ,“더 값싸고”, “더 신선한” 제품을소비자에게 전달하고자 합니다. 


✔과제소개✔


: 주식회사 애즈위메이크가 만든 PB상품 브랜드 `케어싱`의 첫 제품프로라비타에 대한 온라인 마케팅(스마트스토어 유입)을 요청드립니다.


프로라비타는 “하루 한 포로 비타민C와 프로바이오틱스를 동시에 챙길 수 있는”포 형태로 이루어진 건강기능식품입니다. 프로라비타는 비타민C 일일 권장량 500% 함유, 프로바이오틱스 1억마리가담겨있는 영양학적으로 우수한 제품입니다.


프로라비타는 총 판매 제품 개수의 5%를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의 지속적인 건강 증진을 위해 반기별로 기부하는 착한 소비를 지향합니다. 


+결과물 방향


1. 시장분석을 통한 타겟 고객 분석

 - 주요 경쟁사의 마케팅 기법 및 타겟 고객 분석

 - 프로라비타의 5080 수요타겟 분석


2. 마케팅 콘텐츠 아이디어 제안

 - 1번 과제를 통하여 프로라비타의 마케팅 매채 선정

 - 타겟 고객을 사로잡을 온라인 콘텐츠 기획 (영상, 카드뉴스, 문구 등)

 - 광고 진행에 필요한 예산 전략 설정


✔진행설명✔


1. 사례분석

-PB 상품의 마케팅 성공 사례 분석


2.자사분석

-동일기연의 사업영역 및 마케팅 타켓 분석


3. 규모에 맞는 효율적인 마케팅 운영방안 제안

- 운영 채널선택 및  채널 컨셉 도출

(채널 : 유튜브, 트위터,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 타겟의 특징에 맞는 광고 메세지 구성


- 커뮤니케이션 방법 및 아이디어 제안


  (광고 메세지, 홍보물 구성, 콘텐츠 아이디어 제안 등)


- 세부 실행 계획 제안 (예산 및 진행 일정)


✔참가 대상✔


-마케팅 분야 기획에 관심이 있는 구직자

-다양한 기업에 참여하여 직무경험을 체험 해보고싶은 구직자


✔OT교육 내용✔

-브릿지메이트 오리엔테이션

-기업소개 및 과제안내

-Q&A

-직무 교육, 기획안 작성법 교육


✔활동혜택✔

-현업자 멘토링 교육

-수료증 발급

-우수 청년 취업알선


✔브릿지메이트 FAQ✔


1. 중간/ 최종 기획서는 어떻게 제출하나요?

: 브릿지메이트 메일(bridgemate@naver.com)로 시간 안에 제출해주세요

*중간제안서를 일정에 맞게 제출하신 분들에 한해 현직자의 중간 피드백을 무료로 제공해드립니다*


2. 기획서를 제출할 때 유의해야 할 점이 있나요?

-모든 기획서는 PDF 형식으로 제출해주세요

-메일의 제목은 브릿지메이트_00차 기획서 제출_이름 순으로 입력해주세요 


3. 중간 피드백은 어떻게 보나요?

-중간 피드백은 메이트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브릿지메이트 진행단계>


✔1주차✔

-OT 및 직무교육 : 마케팅 기획 직무교육)

-1차 과제 수행 (기획제안서 작성 메이트에게 기획제안서 전달)


✔2주차✔

-멘토 피드백

-2차 과제 수행 (기획제안서 작성 메이트에게 기획제안서 전달)


✔3주차✔

-멘토 피드백

-3차 과제 수행 (기획제안서 작성 메이트에게 기획제안서 전달)


✔4주차✔

-멘토 피드백

-최종 발표 이후 우수인재 선정

-수료증 발급


<참가자 OT>
날짜: 2020년 12월 05일 

장소: Zoom 온라인 교육 
첨부파일
Category